회장 인사말
한국영어독서교육학회는 2009년 창립 이래 영어독서교육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img_dummy.jpg

저는 한국영어독서교육학회 회장 선임에 영예와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한국영어독서교육학회는 2009년 창립 이래 영어독서교육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세계적 언어학자 스티븐 크라센은 “다독은 영어를 익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니다. 그것은 유일한 방법이다.”이라고 말하며 영어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습니다.

영어독서를 하게 되면 읽기는 물론 쓰기, 듣기, 말하기 4 언어 기능을 모두 자연스럽게 통합적으로 배우게 되니 진정한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는데 영어독서만큼 좋은 방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4차 산업혁명은 이미 현실이 된 미래라고 이야기 합니다. 모든 세계가 하나로 연결된 시대에 많은 세계인들이 사용하는 의사소통 수단으로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양질의 영어 콘텐츠를 이해하고 활용할 줄 아는 교양 함양의 도구로서 그 어느 때 보다 영어독서를 통한 통합적이고 전인적인 영어교육이 요구되는 시대입니다.

저는 다음에 중점을 두어 학회를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우리 학회 학술지의 등재지에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학회 회원 확대 및 학술대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많은 현장 영어교사들의 참여를 통해 영어독서교육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러한 계획들을 순조롭게 이루기 위해서는 학회 회원님들의 성원과 도움이 필요합니다. 학회 이사님들과 회원님들의 학회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영어독서교육학회 회장